서브이미지



컨텐츠 영역

뉴스레터
게시판 내용
투자자와 우수 창업팀이 한 자리에 성공 가능성 있는 창업팀에 투자기회 확대
등록인 관리자(isp) 등록일 Mar 5, 2019 조회수 850

투자자와 우수 창업팀이 한 자리에

성공 가능성 있는 창업팀에 투자기회 확대

 

 인하대학교 기업가센터(센터장‧박민영)가 참신한 아이디어로 시장 공략에 나선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을 성공한 기업으로 이끌기 위한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이나 사업 모델 등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행사이다.

 

오는 21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열리는 지속가능한 창업지원 모델 구축을 위한 ‘2019 I STARTUP LAB DEMODAY’ 행사는 우수 창업 팀 6곳과 직접 투자가 가능한 동문기업, 유관기관 담당자 등이 참석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인하대 기업가센터가 발굴한 학생 창업팀과 인하대학교 졸업생 창업기업 등 우수 창업팀 6곳이 발표자로 나선다. 건축공학과 및 고분자공학과 재학생들이 모여 만든 ‘SE MATERIALS’는 건설폐기물재활용에 대한 사업 설명을 하고, 졸업생 기업 ‘HARVEN’과 사회적기업 ‘최고의 환한 미소’는 각각 비접촉전력전송기술과 빈집을 활용한 스마트 도시농장을 발표한다.

 

인하대는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발전기금-창업지원-창업’으로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창업지원 모델을 만들어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창업 활성화를 위한 ‘인하창업씨앗발전기금’ 모집을 통해 ‘인하씨앗펀드’를 조성하여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가진 재학생 및 졸업생 기업에 초기 자본을 지원하는 형태다.

 

박민영 인하대 기업가센터장은 “이번 데모데이를 시작으로 ‘벤처가 강한 대학’이라는 예전 명성을 되살려 이번엔 ‘스타트업이 성공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