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이미지



컨텐츠 영역

뉴스레터
게시판 내용
우수 시제품 제작을 통한 상품화 단계를 높이는 ‘아이스타트업랩 시제품 경진대회’
등록인 관리자(isp) 등록일 Dec 28, 2023 조회수 357


인하대 창업보육센터, ‘시제품 경진대회’ 성료


인하대학교_창업보육센터,_입주기업_대상_’2023_시제품_경진대회‘_실시.jpg

인하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시제품 경진대회’ 성료
인하대 박사과정 및 인하대 수료생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

창업지원단(단장 이상철)은 최근 ‘창업보육센터 아이스타트업랩 시제품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최하고, 창업보육센터가 진행한 이번 경진대회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시제품 제작을 통한 상품화 단계 상향화를 독려하기 위해 열렸다.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비즈니스모델, 계획 적정성, 발전 가능성, 제품 경쟁력을 기준으로 참가기업의 시제품을 평가했다. 그 결과 ‘B2B 차량 탄소배출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시한 ㈜로비고스가 대상을 수상했다. ‘주거용 부동산 운영관리 서비스’를 발표한 ㈜내방니방은 최우수상을, ‘광고영상이 나오는 터치형 살균 테이블’을 소개한 ㈜루카스는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이들 기업에는 사업화 비용을 지원된다.

이상철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현재 창업보육센터에는 17개의 창업기업이 입주해있으며 이 중 학부생, 대학원생, 교원, 졸업생 등 인하대학교와 관련된 기업이 30%에 이른다”며 “창업기업이 지금의 좋은 성과를 지속해서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TOP